| KBCH NEWS  |

2024 KBCH 시민패널 발대식 

GMO에 대한 정보를 바로 알리고,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지난 5월 20일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코빅동 2층 대회의실에서 KBCH 시민패널 발대식이 진행됐다. KBCH 시민패널은 GMO에 대한 시민의 목소리를 듣고, 시민의 의견을 반영한 바이오안전성 커뮤니케이션 정책 수립을 위해 기획됐으며 지난해 첫 기수에 이어 올해 두번째 기수를 맞이했다.


시민패널은 평소 GMO에 관심이 있고 정기적인 모임 활동이 가능한 대전, 세종, 충청지역의 시민들로 구성됐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5명 더 늘어난 13인의 시민패널이 선정됐다. 아이스브레이킹을 겸한 GMO, 인식 퀴즈로 시작한 시민패널 발대식은 위촉장 수여와 자기소개 그리고 GMO에 대한 정보 전달, GMO에 대한 평소 궁금증을 질문하는 시간으로 이어졌다. 새롭게 구성된 2024년 시민패널은 현장 실습을 비롯한 활동일지 작성 등 새로운 시도를 통해 체계적인 정보 습득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며, 특히 생명공학 전공자 상당수가 포진돼 다양한 의견 소통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대표로 위촉장을 받은 시민패널 김민희 씨는 “왜곡되지 않은 올바른 정보를 습득해서 GMO에 대한 스스로의 판단을 내릴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며 KBCH 시민패널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바이오안전성정보센터 김기철 센터장은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서는 정보가 필요하다. 우리가 제공하는 정보가 시민에게 어떻게 보이지, 그리고 시민들은 어떤 정보를 필요로 하는지를 알아보기 위한 시도”라고 시민패널 활동의 취지를 설명하며 “이 자리에 참석하신 시민패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KBCH 시민패널은 향후 6개월간 바이오안전성 커뮤니케이션 관련 정책 제언과 KBCH 사업 아이디어 제안 및 모니터링, 전문가 세미나, 유전자변형생물체 안전관리 현장 실습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바이오안전성정보센터는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방법을 통해 더 많은 국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올바른 정보를 더 널리 알린다는 계획이다.



대전광역시 유성구 과학로 125 한국생명공학연구원 바이오안전성정보센터

TEL 042-879-8318   |   FAX 042-879-8309

COPYRIGHT(C) 2022 BY KBCH. ALL RIGHTS RESERVED